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Korean Association of Figure Therapy
공지사항
홈   >   공지사항   >   공지사항

AI 부모자녀관계 진단모델 무료사용(~3/3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3-12 16:25 조회188회

본문

안녕하세요 한국인형치료연구회입니다.

20241월 진행되었던 학술대회에서 안내드렸던 AI 부모자녀관계 진단모델이 제작되어 안내드립니다.

 

*주의사항*

1. 해당 사이트는 AI 부모자녀관계 진단모델의 데모버전이므로, 내담자에게 유료로 검사 및 해석상담을 진행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내담자에게 무료로 검사를 실시하여 상담에 참고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

2. 결과지를 저장하실 때, 파일 유형을 "모든 파일"로 선택하여 저장하셔야 결과지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파일 유형을 미처 변경하지 못할 경우를 고려하여 저장하기 전에 화면을 캡쳐하시거나 사진을 찍어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사이트 주소 : https://figuretherapy.m47rix.com/

이용기기 : 태블릿, 노트북, PC에서 이용가능 (휴대폰에서 접속 및 이용불가)

안내사항 : 3/31까지 무료사용가능하며,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될 수도 있습니다.

                (무료 이용기한에 대해서는 추후 재공지 예정입니다. 이용에 참고부탁드립니다.)




AI 부모자녀관계 진단모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AI 프렌즈 학회에서 주관한 AI 역량강화 사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본 모델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탐색할 수 있으며, 자녀가 자신과 부모에 대해서 어떤 인식을 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진단의 결과는 3가지 형태로 나옵니다.

기능적입니다,

역기능 있습니다,

역기능의 가능성이 있습니다.”로 구성됩니다.

 

역기능 있습니다의 결과가 나왔을 때 부모와 자녀의 관계는 대단히 부정적인 관계를 갖는 것으로, 학대와 방임을 비롯한 다양한 역기능적인 문제까지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역기능의 가능성이 있습니다로 나온 경우, 부모와 자녀의 관계가 역기능 있습니다 경우 보다는 낮은 형태이지만, 부정적인 관계가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기능적입니다로 나왔으면 부모와 자녀의 관계가 건강한 유형에 속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본 모델의 커다란 진단적 장점은 AI 대화 기법을 통해서 진술된 자녀의 직접적인 대답입니다. 이를 통해서 자녀가 가족 안에서 느끼는 감정, 생각, 인식, 문제의 종류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